;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재직자를 위한 무료 상담 서비스 실시

S경제 입력 2022-06-22 10:4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고용시장의 불안 및 급변하는 노동시장에서 출산과 육아까지 담당하여 고용 불안을 겪는 여성들을 위한 인사노무 및 심리고충 무료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 분야는 공인노무사의 인사노무상담, 임상심리상담사의 심리고충상담으로 여성 재직자의 고용 유지와 경력단절 예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문 인사노무 상담을 통해 성별임금격차, 근로조건의 차등 등 노동시장 구조와 불균형으로 인해 일하는 여성들이 겪게 되는 각종 인사노무 문제 해결을 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심리고충 상담 서비스는 재직여성들이 직장 내 인간관계 어려움과 일과 가정의 병행에서 오는 애로사항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확립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재직여성과 휴직여성,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직 등록 여성이라면 누구나 전화신청, 방문신청, 카카오톡 채널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 후 각 전문가와 상담 일정 및 상담 방법을 조율한 후 일대일 심층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상담 비용은 무료이며, 모든 상담은 비밀 보장을 원칙으로 한다.


서대문여성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재직여성들이 경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답답한 마음과 고민을 해결하고자 전문가들을 통한 인사노무 심리고충 무료 상담을 제공 중”이라며 “심리적 불안과 인간관계 어려움, 직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근로자의 권리 등 다양한 고민을 지닌 여성들이 경험 많은 전문가의 상담을 비용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