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KDN '경영소통회' 직원 직접 참여 쌍방향 '소통경영'

전국 입력 2022-06-22 17:51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메타버스와 직접 대면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적극적 참여 유도

한전KDN 2022년 제2차 경영소통회가 지난 21일 열렸다. [사진=한전KDN]

[나주=신홍관 기자] 한전KDN이 전남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2022년 제2차 경영소통회를 지난 21일 가졌다.


한전KDN의 경영소통회는 회사의 경영현황 및 이슈에 대해 하달식 일방향 전달이 아닌 쌍방향 소통을 통한 현장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경영소통회에서는 코로나19 로 인해 유지해온 ‘메타버스’ 방식에 완화된 거리두기를 반영한 직접 ‘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경영소통회는 ▲신정부 국정과제 이행계획 ▲전력그룹사 비상경영 주요 내용 및 대응 방안 등 대외적 환경 변화에 대해 공유하고, 사전에 직원들의 의견을 물어 채택된 ▲총인건비와 복지제도 등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 밀접 주제로 구성하여 집중도를 높였다.


이는 경영소통회 시행 일주일 전 전 직원을 상대로 의견을 수렴한 설문조사를 통해 경영소통회 진행 주제를 선정함으로써 회사 경영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한전KDN의 경영소통회는 준비된 주제 발표 종료 후 현장과 메타버스 참석 직원들의 실시간 질문에 임원들이 답을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전KDN 관계자는 “기존 메타버스 방식과 직접 대면 방식 병행으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확인할 수 있었고 온라인을 통한 원거리 근무 직원까지 함께하는 격 없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었다”면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회사 경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방식을 도입하는 등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