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금융 입력 2022-06-24 09:15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DB손해보험]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5월 9일 출시한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의 신제도(생활질환 보장에 헬스케어서비스 제공) 및 신보장(돌봄케어콜 당뇨약물치료비)에 대해 배타적 사용권을 각 6개월 및 3개월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참좋은 시니어 헬스케어보장보험은 어르신들께 필요한 돌봄케어콜, 병원에스코트, 가사도우미, 건강관리물품 지원 서비스 등을 다양한 생활질환 및 치료에 결합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생활질환 등의 보장과 그 치료에 필요한 헬스케어서비스를 결합해 기존 중대질병진단에 한정하여 운영하던 서비스와 차별화를 뒀고, 제공조건 및 횟수가 제한돼 이용률이 미미했던 타부가서비스와 달리 보험기간 전 기간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대표 만성질환인 당뇨병의 실제 치료행태를 반영한 담보를 개발했다. 기존 당뇨 진단보장은 특정시점 당뇨수치 기준의 진단 및 1회성 보장으로 지속적인 치료를 보장하지 못한 반면 ‘돌봄케어콜 당뇨약물치료비'는 가입자가 매년 12만원 한도의 약물치료비 또는 돌봄케어콜 서비스를 선택해 치료받는 동안 지속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상품의 가입연령은 40세부터 90세까지이며, 간편질문서 운영으로 유병력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또 5년 만기 자동갱신형 구조로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보험상품을 통해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 및 생활질환의 치료행태에 맞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피보험자의 건강관리와 질환예방 및 사회적으로 돌봄 비용의 우려를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