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경제TV, 인문경제학 토크쇼 '정재환의 아리아리' 론칭

경제 입력 2022-06-28 09:13 수정 2022-06-28 10:25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인문경제학 토크쇼 '정재환의 아리아리' 이미지.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서울경제TV가 신개념 인문경제학 토크쇼 ‘정재환의 아리아리’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사회적 변화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경제 정보와 생활에 유용한 인문경제학 지식을 전달해 줄 전망이다.


‘라떼는 말이죠’ 코너는 과거에 있었던 역사적 사실을 MC 정재환의 시선에서 풀어낸다. 오늘 시점에서 한 줄 논평을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통찰을 전해줄 예정이다.


‘경제 콕’ 코너는 알아둬야 쓸 수 있는 경제상식을 콕 짚어 설명하는 시간이다. 전지적 시청자 시점에서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경제관련 주간 이슈를 정리해 준다.


‘알파고의 세상만사’는 역사와 문학, 사회과학, 대중문화 등 사회 전반에 스며있는 세상의 이야기를 통해 경제학의 원리를 읽어준다.


‘아리아리 초대석’ 코너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시청자들에게 쓸모있는 인문경제학 상식을 제공한다. 화제의 저자, 셀럽, 분야별 전문가 등 다양한 직군을 초대해 유용한 인문경제학 상식을 들어본다.


‘정재환의 아리아리’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생방송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후 방송에서 못다한 이야기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이어간다. 특히,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쌍방향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경제산업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