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자신감‘ 캠페인 전개
[사진=CJ올리브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맨즈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올리브영이 남성 고객 늘리기에 박차를 가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내달 31일까지 남성용 기초·색조 화장품, 헤어·바디용품 등 맨즈케어 상품을 선보이는 ‘남다른 자신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남성 회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남성들의 고민별 뷰티 니즈를 공략하는 한편, 맨즈케어 접근성을 한층 확대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맨즈케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 회원의 맨즈케어 구매액은 36%가량 증가, 맨즈케어 전체 신장률을 훌쩍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물 등을 통해 화장품을 간접적으로 구매해 사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남성들도 피부 타입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피부 상태에 맞춰 단계별로 꼼꼼히 관리하려는 남성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에서는 스킨·로션·세트 매출이 130% 급증했다. 색조 화장품에서는 파운데이션-컬러 립밤-아이브로우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신을 위해 외모 관리 등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기초 화장품을 넘어 색조·헤어·바디 등의 카테고리로 남성 뷰티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맨즈케어 상품 전문성과 다양성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Tag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