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수 더맘마 대표 "푸드테크로 농축수산 종사자 삶의 질 높인다"

산업·IT 입력 2022-06-30 17:49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가 30일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서 비전 선포를 하고 있다. [사진=더맘마]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김민수 더맘마 총괄대표는 푸드테크 산업을 통해 낙후된 농축수산 생산 환경을 고도화하고 종사자들의 소득과 삶의 질을 높여가겠다30일 밝혔다.

 

김 총괄대표는 이날 서울대학교 미술관(오디토리움)에서 열린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출범식에서 푸드테크 기업과 (((()’, 그리고 식품 및 외식업 분야 종사자들이 함께 성장하고 공존할 수 있는 상생의 미래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푸드테크 유관 협회·기관·공사 기관장, ···산 전문가가 함께하는 단체다. 푸드테크 규제개선과 산업진흥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위해 구성됐다.

 

한국푸드테크협의회 공동회장인 김 총괄대표는 비전 선포식에서 지금 우리가 경험하는 세계는, 이미 만들어진 제품과 서비스가 불편했던 사람들이 만든 세계라고 한다불편은 새로운 세계 구축을 위한 힌트라고 말했다.

 

이어 무언가에 불편을 느낀다면 그것은 나의 기준과 세상의 기준이 다르다는 시그널인데, 이 시그널을 찾아내는 능력을 가진 창발인’(創發人)들이 세상의 기준을 바꾸고 있다한국푸드테크협의회는 기존의 불편과 권위에 대한 도전, 신념과 혁명적 사고를 가진 푸드테크 각 분야의 창발인들이 모여서 생각을 부딪치고 열띤 토론을 통해 최적의 대안을 찾고 코워킹함으로써 상호성장할 수 있는 대한민국 푸드테크 창발플랫폼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김 총괄대표는 “(한국푸드테크협의회를 기반으로) 향후 10년간 푸드테크 분야에 100개의 유니콘 기업과 10개의 데카콘 기업을 육성하겠다연간 푸드테크 벤처투자 펀드를 1조원까지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