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넘어 유럽으로”…CJ제일제당, 영토 확장
산업·IT 입력 2022-07-05 20:41
문다애 기자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의 성공을 토대로 한식 볼모지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오늘(5일) CJ제일제당은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을 앞세워 유럽 식품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000억원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영국 법인을 세웠으며, 2018년 인수한 독일 냉동 식품 기업 마인프로스트, 올해 초 준공한 베트남 키즈나 공장 등 생산 거점을 확보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한식 만두시장의 대형화를 꾀하고, 만두 중심의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다른 K-푸드 제품으로 확대하며 아시안푸드 시장에도 본격 진입한다는 방침입니다./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