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약품, 약국서 구매 가능한 간기능 개선제 ‘실리만’ 출시

산업·IT 입력 2022-07-06 11:24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미약품 '실리만 연질캡슐140' 이미지. [사진=한미약품]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한미약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간기능 개선제 실리만 연질캡슐140(이하 실리만)’일반의약품으로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 인해 간기능 개선제를 약국에서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실리만은 간세포 보호 효능이 입증된 기존 실리마린 제제의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제품이다.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인 실리마린은 경구 투여시 흡수율이 낮아 생체이용률이 약 20~40%에 머무르는 실정이었다.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에멀젼기술(SMEDDS)을 적용해, 실리만의 주성분인 밀크씨슬 175mg 중 활성 성분인 실리마린을 주성분의 80%에 해당하는 140mg으로 한 캡슐에 담아냈다.

 

마이크로에멀젼 기술은 한미약품의 독자적 기술로, 물질의 입자를 잘게 쪼개 일반 경질캡슐제제 대비 생체이용률(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실리만은 기존 경질캡슐제 대비 생체이용률이 약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모임 등이 많아지면서 간 건강 관리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간세포 보호, 간 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확인된 실리마린 성분의 흡수율을 대폭 높인 실리만은 음주 전후, 간기능 저하 등에 따른 독성 간질환, 만성간염, 간경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라고 설명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