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MOU 체결

부동산 입력 2022-07-19 14:46 서청석 기자 1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롯데건설과 고려대 고령사회연수센터 관계자들이 '시니어타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업무협약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롯데건설은 지난 15일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와 함께 ’초고령 사회 주거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시니어타운 비즈니스모델 개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개발되는 차별화된 시니어 서비스는 롯데건설이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VL르웨스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지난 4월 부산시 기장군에 오시리아에 공급한 ‘VL오시리아’에 롯데호텔이 제공하는 시니어서비스가 수요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VL르웨스트’에는 한층 더 발전되고 차별화된 시니어 서비스를 개발, 제공한다.


롯데건설과 업무협약을 진행한 고려대 고령사회연구센터는 고려대학교 글로벌일본연구원 산하 기관으로 고령국가에 진입한 영국과 미국, 프랑스 등의 선진 사례와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 트렌드 조사 연구를 통해 고령사회를 마주한 한국의 기업, 정부, 개인에게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작년 연말에는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한 [2022 대한민국이 열광할 시니어트렌드]가 베스트 셀러에 오르면서 장안의 화제가 되는 등 고령사회에 대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고령사회에 진입하며 늘어나는 시니어세대를 위한 양질의 주거시설은 물론 편의성을 극대화한 주거 서비스까지 확대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공급 예정인 VL르웨스트는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대거 도입되어 시니어 주택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CP3-1 블록에 공급되는 ‘VL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면적 51~145㎡ 810세대 규모로 만 60세 이상을 위한 시니어 주택이다. 


‘VL르웨스트’는 마곡지구 CP블록 내 롯데건설이 시니어주택을 비롯해 생활숙박시설, 업무시설, 호텔, 컨벤션 등을 조성하는 르웨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지구 내 공급한 생활숙박시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생활숙박시설’이 657대 1의 청약경쟁률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