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 지방도 1009호선 장박고개 굴곡도로 개선

전국 입력 2022-07-19 17:48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방도 1009호선. [사진=고성군]

[고성=이은상기자]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대가면 척정리 지방도 1009호선의 장박고개 굴곡도로 일부 구간(L=140m) 개량공사로 교통사고 예방에 나섰다.

 

지방도 1009호선은 거류면, 고성읍, 대가면, 영현면, 영오면을 연결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도로이나 대가면 척정리 장박고개는 심한 굴곡과 좁은 도로 폭, 겨울철 잦은 결빙으로 인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도로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이에 군은 교통사고 위험을 해소하고자 지방도 관리기관인 경상남도 도로관리사업소에 장박고개 굴곡도로 개량공사를 지속적으로 건의했고, 지난해 경남도 추경예산 4억 원(전액 도비)을 확보해 편입토지 보상, 도로구역 결정(변경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고성군에서 사업 시행을 하게 됐다.

 

이번 장박고개 도로 선형 개선 공사를 통해 교통사고 위험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도로 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도비 지원과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공사를 완료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이용하기 불편하거나 위험한 굴곡도로를 개량하기 위해 사업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