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덴트 “빗썸 매각 두고 FTX와 협의…공동 경영도 검토”

금융 입력 2022-07-26 14:06 최재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빗썸]

[서울경제TV=최재영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최대주주인 비덴트가 빗썸 매각을 두고 미국 FTX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인정했다. 


비덴트는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빗썸 인수를 추진한다는 미국 블룸버그 보도와 관련해 빗썸코리아와 빗썸홀딩스 출자 증권 처분을 위해 접촉하고 관련 부분에 대해 협의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비덴트는 빗썸 단일 최대주주다.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 지분 10.22%,  지주사인 빗썸홀딩스 지분을 34.22% 보유 중이다. 


비덴트는 “현재 진행중인 사안”이라면서 “현재시점엣서 매각조건이나 일정 등 구체적 내용은 정해진 바 없고 언급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비덴트는 “공동매각 혹은 우선매수권을 행사애 인수 또는 공동경영 등 모든 가능성을 두고 검토 중”이라며 “본건과 관련해서는 1개월 이내 혹은 추후 구체적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에서 재 공시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블룸버그는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빗썸을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인수 규모는 4조원대로 알려졌다. 


FTX는 암호화폐 억만장자로 알려진 샘 뱅크먼프리드가 창업한 거래소로 세계 10위권 규모다. 최근에는 활발하게 관련 기업들을 인수합병에 나서면서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cjy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