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2-07-26 14:31
김수빈 기자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중소기업중앙회가 ‘제1차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2022년 상반기 노란우산 성과 공유 및 고객 복지사업 확대 등 하반기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지난 2007년 출범 후 15주년을 맞은 노란우산은 올해 7월 기준 재적가입자 165만명, 부금 20조원을 돌파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으로 자리매김했다.
향후 노란우산은 소기업‧소상공인 고객의 복지수요에 부응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 등 법적 근거 확보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홍석우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위원회는 노란우산의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하반기 추진할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 등과 관련해 적극적인 자문을 통해 노란우산 복지서비스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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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빈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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