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바일 생활머니플랫폼인 '하나머니'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3월 하나멤버스에서 하나머니로 플랫폼의 브랜드를 변경한 후 진행한 첫 번째 리뉴얼 작업이다. 사용자 관점에서 직관적인 메뉴 구성과 혜택 제공에 초점을 맞춘 기능 개선이 특징이다. 또 하나머니의 브랜드 캐릭터인 ‘ㅎㅎ패밀리’을 사용해 디자인에 민감한 MZ세대와의 감성 공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먼저 메인 화면을 사용자 편의 중심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을 위한 UI/UX로 전면 개편했다. 하나머니 대표 캐릭터를 중심으로 주요 서비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디자인하고, 메뉴의 동적 움직임을 강화했다. 또 ‘혜택 마스터’와 ‘내가 받은 혜택’ 서비스에도 혜택을 추가했다. 혜택 마스터는 전월에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은 고객들의 랭킹과 하나머니 주요 이용 패턴을 보여준다. 내가 받은 혜택에서는 그 달의 ‘모은 돈’과 ‘아낀 돈’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앱테크’ 고객을 위한 무한 적립 서비스를 강화했다. ‘친구 추천’ 서비스는 하나머니 가입을 위한 초대장을 보내거나, 초대장을 받은 친구가 가입할 때마다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보험머니쌓기’ 서비스는 기존 자동차보험 제휴사를 확대함과 동시에 보험 비교, 운전자보험, 이륜차보험도 새롭게 선보였다.
해외 여행·직구 고객을 위한 외화 하나머니 서비스도 선보인다. 외화 4종(달러, 엔, 유로, 파운드)에 대해 환전 수수료 없이 무료 충전 가능한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신규 출시됐다. 또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해 사용할 경우 해외 가맹점 이용수수료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가 무료다.
하나머니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MZ세대의 취향과 해외여행이용의 혜택을 담아내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것에 가장 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하나머니는 생활밀착형 머니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 하겠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김미현 기자 금융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5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6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7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8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9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10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