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대구은행, 2022 ‘제12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개최

전국 입력 2022-07-28 15:16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2 DGB독도사랑 골든벨 우승자 성광고 2학년 김도원 학생

[대구=김정희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27일 오후 경북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제 12‘DGB독도사랑 골든벨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DGB독도사랑 골든벨은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독도수호와 지역사랑, 애국심을 고취 시키고자 실시해 온 행사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DGB독도사랑 골든벨은 대구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했으며, 대구 소재 27개 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참여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행사를 진행했다.

 

사전 행사로 댄스공연이 진행돼 분위기를 달구었으며 퀴즈 진행과 함께 행운상 추첨, 긴장을 풀어주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독도와 청소년 기본 금융 경제 전반의 상식을 비롯해 문학과 예술을 포함한 대구 경북 지역 바로 알기퀴즈로 상식을 겨루었다. 이밖에도 교과 과목과 연계된 한국지리, 한국사, 문학 등을 주제로 한 O·X퀴즈와 4지선다형 문제 풀이 등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치열한 경쟁 속에 제 12DGB독도사랑 골든벨 우승자는 성광고등학교 2학년 김도원 학생이 선정됐다.

 

최후의 1인이 된 김도원 학생은 “1위 수상이 기쁘고 감사하며, 순위에 상관없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골든벨 행사에 참여한 시간이 즐겁고 뜻 깊었다는 소감을 전하며 독도와 우리 지역 대구·경북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이와 같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면 한다는 뜻을 밝혔다.

 

1위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3백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되며 2위 수상자 1명과 3위 수상자 3, 장려상 수상자 5명에게는 대구은행장상과 장학금이 지급된다.

 

임성훈 은행장은 방학 기간 진행된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에 지역 청소년들이 적극 참여한 뜻 깊은 시간에 감사드리며, 지역 대표은행의 책임으로 독도 수호와 지역 사랑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독도 사랑과 지역 바로알기,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DGB독도사랑 골든벨 개최를 비롯해 장학금 전달 등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을 통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을 발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