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 ESG 경영 추진…"체계적 실천"

산업·IT 입력 2022-08-02 15:32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위메이드 CI. [사진=위메이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위메이드는 체계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7ESG 위원회를 설치했다.

 
장현국 대표가 위원장을 맡고 있다. ESG  위원회는 전사적인 중장기 전략 수립, 주요 의사 결정실행 과제 모니터링 등을 담당한다관련 내용은 이사회에 수시로 보고한다.

 
1월에는 전담부서 ESG  팀을 신설해 ESG 경영 실천과 내재화를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팀내부회계관리팀도 추가로 만들어 컴플라이언스 체제를 공고히 했다.

 
ESG  위원회 산하에는 환경경영인권 /컴플라이언스사회공헌지배구조정보보호 등 다섯 개 워킹그룹이 구성되어 있다워킹그룹은 각 영역별 관련 부서 협의체다. ESG 팀과 협력해 주요 이슈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 뒤 이에 따른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

 
위메이드는 책임 있는 환경경영 실천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 투명한 거버넌스 등 세 가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시장 리딩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