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라방, 화천토마토 판로지원…“지역경제 활성화”

산업·IT 입력 2022-08-04 10:57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영라방이 강원도 화천군과 손잡고 판로 지원에 나서는 '화천토마토' 모습.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강원도 화천군과 손잡고 2년 연속 화천토마토 판로 지원에 나선다. 

 

공영라방은 오는 5일 화천군의 토마토축제 현장에서 판로지원 방송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방송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지역 축제가 취소되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게 되자, 공영라방을 통해 화천토마토를 긴급 편성해 소개한 바 있다. 당시 라방에서는 흑토마토깜빠리토마토4.8톤을 판매하며 매진을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랜선 화천 산천어 축제’, ‘랜선 광양 매화축제’,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등을 진행하고 지역 특산품 판로 지원을 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급감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어민들을 돕기 위해 제주갈치 특집 방송을 긴급 편성하기도 했다.

 

김형준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2PD“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강원도 화천토마토축제 현장에 공영라방이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특산물을 선보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겐 지역 고유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도록 하는 공공판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