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캐릭터 커뮤니케이션 시동…‘옐로우즈’ 론칭

산업·IT 입력 2022-08-08 16:15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오뚜기]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오뚜기가 심볼 마크인 웃는 얼굴의 어린이들을 모티브로 개발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와 친근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전략이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는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미소 짓는 귀여운 어린이와 오뚜기의 사색을 모티브로 탄생했다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됐다. 뚜기는 탁월한 미각으로 풍부한 맛을 내는 레시피를 생각해내는데맛있는 음식 레시피를 만들어달라는 한 통의 편지를 받고반려견 마요병아리 챠비와 ‘옐로우즈’ 결사단을 만들어 새로운 레시피를 찾기 위한 긴 여정에 나선다. 

 

우선맛집 탐방을 좋아하는 뚜기는 붉은색 헤어 스타일과 입맛을 다시는 표정이 눈에 띈다뚜기의 반려견 비숑프리제 ▲마요는 뛰어난 후각으로 레시피 작업에 필요한 재료를 찾아주는 착하고 똑똑한 강아지로대표 제품 ‘마요네스에서 이름을 따왔으며오뚝이의 동글동글한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챠비는 몸집은 작지만 잘 먹는 대식가 병아리로오뚜기 심볼 마크 외곽 형태에서 착안한 외형을 갖췄으며스테디셀러 ‘에서 착안해 이름 지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를 닮은 숫자인 8 8일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선보이게 됐다 "브랜드·캐릭터 팬덤을 형성하고굿즈 제작브랜드 팝업스토어캐릭터 컬레버레이션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