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트텍, '2022 에듀플러스 어워즈' 글로벌 에듀테크상 수상

산업·IT 입력 2022-08-11 12:47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베스트텍이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주관한 '2022 에듀플러스 어워즈'에서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로 '글로벌 에듀테크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베스트텍]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타버스 기반의 에듀테크 기업인 베스트텍은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주관한 '2022 에듀플러스 어워즈(Eduplus Awards)'에서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zSpace)'글로벌 에듀테크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에듀플러스 어워즈는 국내 교육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교육기업 발굴을 통해 교육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제정된 상이다. 국내 에듀테크 관련 교육 기업들이 제품을 신청했고, 심사를 통해 12개 부문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시상식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에듀플러스위크' 전시회의 첫날인 11일에 진행하게 된다.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는 PC 기반의 3D 실감형 솔루션으로서 다양한 주제별 실감형 콘텐츠와 학습 교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험 및 저작도구를 기반으로 초··고의 지능형과학실 구축, 디지털 혁신 공유대학을 포함한 대학교 및 직업 학교 등에 공급되고 있다.

 

또한, 신제품인 무안경 XR 솔루션인 지스페이스 인스파이어(zSpace Inspire)를 출시해 교육 분야 이외의 기업 시장으로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베스트텍에서 에듀테크 사업 총괄을 맡고 있는 강승일 이사는 "2022년 에듀플러스 어워즈 글로벌 에듀테크상 수상에 진심으로 기쁘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교육 및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 가능한 웹 기반의 3D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한국 에듀테크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경제산업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