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신금융협회, 제6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금융 입력 2022-08-22 18:00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6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단원들이 온라인 발대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여신금융협회(이하 협회)는 지난 19일 '제6기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서포크레딧 대학생 신용홍보단(이하 신용홍보단)은 예비 사회인인 대학생들의 금융지식 함양과 신용관리 의식 제고를 위해 협회 주관으로 2017년부터 매해 운영 중인 전국 단위 신용캠페인으로 신용회복위원회 ‘새희망힐링펀드’ 지원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 19 재유행 상황에 대비해 웨비나(Webinar)방식으로 열렸으며, 신용홍보단 활동 소개를 비롯해 선배들의 환영인사, 팀미션 주제 선정 및 신용 OX 퀴즈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됐다. 

신용홍보단은 신용교육 및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해 서류 및 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5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신용관리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이용해 활발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협회는 활동 기간 우수활동자들에 대한 포상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태운 여신금융협회 상무는 “이번 활동이 신용홍보단원들 모두에게 자신의 역량과 가치를 키울 소중한 기회이자, 또래 대학생들에게 신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깨우는 지원군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