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 폐플라스틱 순환 생태계 조성 추진

부동산 입력 2022-08-25 09:30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진환(왼쪽) SK에코플랜트 리사이클링 담당임원이 신동원 DY인더스 대표(가운데), 김동현 DY폴리머 실장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SK에코플랜트가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업을 인수해 폐플라스틱 순환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를 생산하는 전문기업 DY폴리머·DY인더스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인수절차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DY폴리머는 국내 최초로 폐페트병을 활용한 재생원료인 펠렛을 생산한 기업이다. 펠렛은 폐플라스틱 조각을 고온에 녹인 뒤 뽑아낸 균일한 크기의 작은 알갱이를 말한다. 국내 기업에 펠렛으로 만든 장섬유를 공급하고 있고, 지난해부터 유럽 시장에 플라스틱병 생산용 펠렛을 수출하고 있다.


DY인더스는 소비자들이 버린 페트병을 분쇄, 세척한 조각인 플레이크를 생산한다. 플레이크는 직접 재활용하거나 펠렛으로 재가공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현재 수입 의존도가 높은 최상급 폐플라스틱 플레이크 및 펠릿의 국산화를 도모하고, 밸류체인 전 단계에서 선순환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는 소각·매립 등 폐기물 관리에서 더 나아가 폐기물 제로화를 추구하는 리사이클링 시장까지 확장을 지속해 순환경제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전세계적인 플라스틱 규제 강화에 대한 대응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중소기업과 상생을 통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장 고도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부동산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