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KDN, 도서기부로 지역상생·청년 사회 진입 지원

전국 입력 2022-08-30 15:50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직원들 참여로 수집된 도서 기부로 청년 맞춤형 지원 지속 시행

광주청년센터에 도서를 기부했다. [사진=한전KDN]

[나주=신홍관 기자] 한전KDN은 광주청년센터에 지역상생 및 청년들의 사회진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서를 기부했다.


한전KDN의 ‘도서기부 캠페인’은 직원들이 사내 교육 및 북러닝 학습을 통해 취득한 도서를 기부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행했다. 특히 취업 준비 및 기술함양에 도움이 될만한 기술분야(IT·CT)·경영·일반 도서 500여권을 수집했다.


행사에 참석한 ‘광주청년센터(광주광역시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하여 2015년에 설립, 청년정책 홍보·연구, 활동지원, 심리·정책 상담)’의 임태균 센터장은 “한전KDN '도서 기부 캠페인'의 기부 도서가 광주 청년들에게 관련 분야에 대한 간접 경험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한전KDN은 ‘도서기부 캠페인’뿐만 아니라 향후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국 청년 구직자 2,400명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첨삭 프로그램 △대면·비대면 취업 교육프로그램 △PT면접 프리뷰 제공 등 취업 전반에 대한 지원 활동도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참여한 도서 기부를 계기로 향후 청년들이 더욱 다양한 지역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전KDN의 특화된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