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K저축은행, ‘OK세컨드통장’ 출시…"최고 연 3.3%"

금융 입력 2022-09-13 08:32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OK저축은행은 최고 연 3.3%(세전)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입출금통장 상품인 ‘OK세컨드통장’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세컨드통장은 잠시 목돈을 넣어두는 ‘파킹’ 통장과 달리 주거래 은행 계좌의 보조 기능을 강조한 상품이다. OK저축은행 앱이 아닌 은행이나 증권사 앱 오픈뱅킹에 계좌를 등록해야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금리는 오픈뱅킹 1일 이체 한도인 1,000만원까지 연 3.0%(세전)가 적용되고, 타행 오픈뱅킹에 계좌를 등록하는 경우 우대금리 0.3%p 가 더해져 최고 연 3.3%(세전)가 적용된다. 단 1,0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최고 연 1.0%(세전)가 적용된다.


주거래은행 앱 오픈뱅킹에 계좌를 등록하면 우대금리뿐 아니라 해당 은행·증권사 앱에서 이 계좌의 잔액을 조회하거나 이체까지 할 수 있어 주거래은행 앱을 바꾸기 어려운 이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시 했다는 것이 OK저축은행의 설명이다.


OK세컨드통장은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비롯해 ‘OK모바일뱅킹’과 ‘SB톡톡플러스’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들이 주거래은행 계좌를 쉽게 바꿀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 OK세컨드통장을 주거래 계좌의 보조 계좌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주거래 통장의 보조 계좌로 누구나 부담 없이 개설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금리 이외에 다양한 서비스들을 연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