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마인, 한국핀테크학회 주관 하계 학술대회 참가

S경제 입력 2022-09-24 09: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칼마인(CARMIN) 재단이 강원도 정선 하이원팰리스에 열린 ‘2022 한국핀테크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한국핀테크학회(KFS)에서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핀테크와 분산 금융, 블록체인, 규제∙법률 및 신기술을 주제로 학술 대회 프로그램과 특별 기업 심포지엄 등이 마련됐다.


이날 칼마인 재단은 자체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메인넷 ‘CARMIN’에 대한 소개와 함께 독자적인 Rollup 기술 및 Multi-Chain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향후 오픈될 메인넷 기반의 DApp도 공개했다.


특히 자체적으로 구축한 Rollup 기술인 ZK_Rollups은 모든 Contract Process를 Main-Chain에서 구동하고 필요한 데이터와 계산은 모두 Off-Chain에서 수행하는 layer2 확장 솔루션 기술이기에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승엽 칼마인 재단 대표는 “현재 대부분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확장성의 문제를 안고 있으며, 대용량 트랜잭션을 분산화된 구조에서 처리해야 하는 요구에 직면해 있다”며 ”일반적인 블록체인의 특성상 대용량 처리와 확장성은 노드가 확대될수록 느려지고 높은 비용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어 “CARMIN 메인넷은 이러한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ollups 기술을 도입했으며, 빠른 속도, 저렴한 비용 그리고 독자적인 데이터 네트워크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칼마인 재단은 9월말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 ‘TOKEN2049 Asia’에 참여해 CARMIN 메인넷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얼라이언스를 확보할 방침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