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 구글플레이·미르M과 협업…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 오픈

산업·IT 입력 2022-09-28 08:43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는 10월 1일에 오픈하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 전경. [사진=이마트24]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마트24는 글로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와 글로벌 게임사 위메이드의 대표 MMORPG ‘미르M’과 손잡고 101일 온·오프라인 공간을 아우르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공간인 편의점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선보인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은 감각적인 미디어아트와 독특한 오브제로 무장해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 매장에는 이마트24 대신 미르24’라는 간판을 내걸고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인 무드를 강조하고,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3면으로 장착해 삼청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르24’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내에 이마트24 삼청동점을 101일부터 오픈해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미르24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