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구글플레이·미르M과 협업…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 오픈
오는 10월 1일에 오픈하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 전경. [사진=이마트24]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마트24는 글로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와 글로벌 게임사 위메이드의 대표 MMORPG ‘미르M’과 손잡고 10월 1일 온·오프라인 공간을 아우르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마트24는 오프라인 공간인 편의점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고객 체험형 테마공간을 오픈하고, 온라인 공간인 ‘제페토’에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선보인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 운영되는 팝업스토어 ‘미르24’를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은 감각적인 미디어아트와 독특한 오브제로 무장해 MZ세대의 주목도를 높이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 매장에는 이마트24 대신 ‘미르24’라는 간판을 내걸고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으로 동양적인 무드를 강조하고, 전면부에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3면으로 장착해 삼청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르24’의 1층은 이마트24 편의점으로, 2층은 게임 체험형 테마공간으로 구성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미르M 로딩 화면을 재현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는 순간부터 온라인 게임 속으로 전환되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이마트24 삼청동점을 10월 1일부터 오픈해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한계없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화 중인 이마트24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미르24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함은 물론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다시 한번 굳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Tag
정창신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상생협력 DAY’ 개최…“미래 트렌드 명확히 파악”
- 2 건설사 1분기 수주 '잠잠'…포스코이앤씨만 선방
- 3 하나은행, 유로머니·파이낸스지 선정 '최우수 PB은행'
- 4 코트라, 아세안 전기차 생산허브 태국시장 공략…‘글로벌 파트너링 상담회’ 개최
- 5 아나패스 子 GTC세미컨덕터, 뉴욕증시 상장 첫날 폭등…569%↑
- 6 한화손해보험, 16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 개최
- 7 [위클리비즈] 무늬만 신입공채? 신규 입사자 4명 중 1명은 '경력자’ 外
- 8 김남정 동원그룹 부회장, 회장 승진
- 9 4월부터 新 경험생명표 반영…암보험 유치 경쟁↑
- 10 무협, CEO 조찬회 개최…윤진식 회장 “무역업계 협력 강화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