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원대, 호원 에코그린 캠퍼스 캠페인 '눈길'

전국 입력 2022-09-28 17:16 이인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친환경 활동 통한 ESG 경영가치 실천 위해

지난 27일 호원대학교 강희성 총장과 학생들이 ESG 경영가치 실천 노력과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위해 ‘호원 에코그린 캠퍼스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호원대]

[군산=이인호 기자] 호원대학교가 지난 27일 대학 구성원의 친환경 활동을 통한 ESG 경영가치 실천 노력과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위해 ‘호원 에코그린 캠퍼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26일부터 28일까지의 대학 축제(Come Back With Festival) 기간 중 총학생회와 함께 이날 오후 3시 중앙잔디광장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본부 후원으로 운영했다.


‘호원 에코그린 캠퍼스 캠페인’은 ‘온실가스 감축자발적 참여를 위함! 마음다짐 서약!’을 슬로건으로 ▲빈 강의실 전등 끄기 ▲물 아껴 쓰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개인컵 사용하기 ▲냉난방기 적정온도(냉방 26℃, 난방 20℃) 유지하기 ▲계단 이용하기 등의 필요성을 알리고, ▲에코그린 캠퍼스 실천 서명하기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기 ▲다회용 컵 나눠주기 등을 전개했다.


강희성 총장은 홍보부스를 직접 방문해 에코그린 캠퍼스 실천 운동에 서명하고 “호원대학교는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캠퍼스 조성과 친환경 문화 확산 및 인재 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퍼스를 구축하는데 다 같이 참여하자”고 말했다. 


한편 홍보부스를 찾은 재학생들과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 500여명이 호원 에코그린 캠퍼스 실천 서명에 참여했으며 인증 샷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는 등 적극 홍보했다. /k9613028@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