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항만공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행복채움 ‘나눔냉장고’개소

전국 입력 2022-09-28 15:11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좌측부터 영도구청 복지정책과 장재호 과장, 부산항만공사 ESG경영실 엄기용 부장, 신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해석 민간위원장, 신선동행정복지센터 장희식 동장.[사진 제공=부산항만공사]

[부산=김정옥 기자]부산항만공사(BPA)는 영도구청과 함께 영도구 신선동에 식자재 공유를 위한 행복채움 나눔 냉장고를 설치.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영도구청 관계자, 장희식 영도구 신선동장, 이해석 신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BPA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나눔냉장고는 지역민이 자발적으로 식자재를 기부하고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식료품 공유·지원 사업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쉼 없는 지원이 가능하다.

 

부산 영도구 신선동에 위치한 신선행복센터에서 28일부터 평일 오전 10~오후 5시까지 상시 운영한다.

부 가능 품목은 조리하지 않는 신선한 식재료와 가공식품 등이다.

 

다만 주, 약품, 상하기 쉬운 음식,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은 기부 대상에서 제외된다.

BPA는 냉장고와 진열대를 제공하는 등 공간 조성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행복채움 나눔 냉장고 활성화를 위해 구청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준석 BPA 사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 냉장고가 지역 내 공유 문화 확산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나눔 냉장고 사업을 확대하여 부산항 인근 지역구로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