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식 요리법 제공”…샘표, 예스어스와 친환경 캠페인 진행

산업·IT 입력 2022-09-29 09:03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샘표, 세계 채식인의 날 맞아 예스어스와 친환경 캠페인 진행 이미지. [사진=샘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샘표는 세계 채식인의 날을 앞두고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와 제휴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채식인의 날은 10월 1일로 국제채식연맹이 생명존중과 환경보호 등을 위해 하루만이라도 채식을 하자는 의미로 제정한 날이다.


최근 건강상 이유뿐만 아니라 육류 소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우려해 채소 위주 식단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샘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으나, 크기나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친환경 채소를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스어스 플랫폼에서 채소 꾸러미(어스박스)를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순과 우리맛 연구 노하우가 담긴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물하고, 채식을 시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에 대파, 마늘, 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8가지 국산 야채 우린 물을 더한 제품이다.


샘표 홍보팀 담당자는 “환경, 건강, 동물복지 등 다양한 이유로 채식을 향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보관이 까다롭고 조리법이 어렵다는 이유로 채소 요리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발효된 콩의 풍부한 천연 맛성분으로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리고 깊은 풍미를 더하는 연두와 함께 나와 지구를 위한 채소 습관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