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협, ‘디지털 선도조합 발대식’ 개최…"디지털 금융 발전 박차"

금융 입력 2022-09-29 22:55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협은 지난 27일~28일 양일간 충북 증평 블랙스톤 벨포레에서 ‘신협 디지털 선도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신협]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선도조합을 선정하고 지난 27일~28일 양일간 ‘디지털 선도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협은 지역별로 디지털 금융 역량이 우수한 조합을 추천받아, 총 29조합을 디지털 선도조합으로 선정했다. 해당 조합은 향후 2년간 반기별 정기 모임 및 수시 모임을 통해 신협 디지털 금융 발전을 위한 연구 및 업무 개선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디지털 선도조합 및 지역본부 디지털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선도조합 네트워크 강화와 신협 디지털 금융 현안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 등을 위해 마련됐다.


발대식 프로그램은 ▲디지털 선도조합 운영 방안 소개 ▲금융권 디지털 트렌드 공유 ▲신협 디지털 금융 추진 현황 공유 ▲디지털 금융 현안 사항 의견 수렴 ▲메타버스 활용 실습 ▲디지털 선도조합 자치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 참가한 신협 관계자는 “디지털 선도조합 활동을 통해 최신 디지털 금융 트렌드를 경험하고 조합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은 모바일 플랫폼 온(ON)뱅크의 누적 가입자 수가 출시 2년여 만에 180만 명을 달성하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상호금융권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