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캐피탈, 자동차플랫폼 ‘카버스’ 출범 업무협약

전국 입력 2022-09-30 16:09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옥션·카동과 협력…금융-유통-마케팅 결합

왼쪽부터 DGB캐피탈 김병희 대표이사, 카동 양종선·이강응 대표이사, 카옥션 장영수 대표이사

[대구=김정희기자]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캐피탈(대표이사 김병희)은 서울 중구 소재 DGB금융센터에서 자동차플랫폼 카버스(CARVERSE)’ 출범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고차 경매 및 유통 전문기업인 카옥션(대표이사 장영수), 국내 80여 개 온라인 자동차동호회 대상 자동차금융 마케팅기업인 카동(대표이사 양종선·이강응)과 손잡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카버스는 3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에 기반해 공동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로 론칭된다.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금융-유통-마케팅의 결합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DGB캐피탈 관계자는 “3사의 전면적인 협력관계 및 신뢰 구축이 핵심역량이라고 판단해 참여사 모두의 자원을 모아 협업모델을 만들고 비용을 함께 부담해 수익을 공유하는 PL(Private Label·상업자 표시)방식의 협력을 캐피탈 업권 최초로 적용하게 됐다카버스 플랫폼의 성공적인 론칭과 브랜드 차별성을 위한 특화된 금융상품 제공으로 고객에게 이익을 연결해주는 매치메이커(Match-maker)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