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루메드, 차세대 수술로봇 S/W개발 완료·고도화

증권 입력 2022-10-04 13:37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셀루메드는 ‘큐렉소’와 협력해 수술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을 마치고 기술 향상을 위해 ‘환자 맞춤형 인공관절 전치환술(PSI)’ 연구임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큐렉소의 수술용 로봇 ‘큐비스-조인트’는 밀링(milling) 방식으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한 깔끔한 절삭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사전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절삭 범위와 삽입 위치들을 미리 계산해 오차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함께, 큐렉소는 의료로봇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내년을 목표로 큐비스-조인트의 FDA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다. 셀루메드는 큐렉소와 로봇 수술 소프트웨어 개발을 완료하고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최근 전국 대학병원과 전문병원 등에서 PSI 및 수술 로봇 적용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관절 관련 분야가 두드러진다”며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최적화된 임상적 예후를 위해 PSI연구임상과 수술 로봇 사용 병원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의 고정형(Fixed-Type)∙이동형(Mobile-Type) 인공무릎관절 모두 로봇 수술 시스템을 구축하고,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환자맞춤형 수술기구(PSI) 관련 특허를 출원해 수술의 정확도를 높였다”며 “수술 로봇이 수도권과 지방 대형 전문병원에 납품돼 매출 확대 중으로 AI 기반의 차세대 소프트웨어를 발전시켜 로봇 수술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