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3년 연속 전체업종 1위로 선정

산업·IT 입력 2022-10-11 09:44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은 지난 9월 30일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치유농업 농장인 바람햇살농장 내 대추나무 앞에서 이명욱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왼쪽부터)와 조현일 경산시장, 박은수 농협중앙회 경산시지부장이 대추농가 상생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SPC그룹]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제조•서비스 부문 전체업종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11년 연속 베이커리 부문 1위도 기록하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해 이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농업의 미래성장을 돕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평창 감자, 제주 구좌 당근, 논산 딸기, 무안 양파, 영주 풍기 인삼, 영천 샤인머스캣, 경산 대추 등을 활용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파리바게뜨의 성공적인 지역 특색 마케팅도 수상 요인 중 하나로 거론된다. ‘제주마음샌드’, ‘가평맛남샌드’, ‘판교호감샌드’ 등은 지역 고유의 맛과 감성을 담은 제품들로 희소성을 강점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36년간 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