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이른 초가을 추위에 국물요리∙난방용품 판매량 증가"
산업·IT 입력 2022-10-11 14:12
서지은 기자
마켓컬리,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이미지. [사진=컬리]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컬리는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 국물요리와 난방용품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에 따르면 아침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6일까지 11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9/15~9/25) 대비 전골류와 방한용품의 판매량이 약 83% 증가했다.
전골 간편식의 판매량은 8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마켓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방한 필수템인 난방가전의 매출은 8배 넘게 증가했다.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보국’ 전기요 등 가정용 온열기기의 판매량이 특히 높은 상승을 보였고 히터, 온풍기, 핫팩 등의 소품도 인기를 끌었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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