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 ‘서머너즈 워’ IP로 뉴욕 코믹콘 참가

산업·IT 입력 2022-10-12 13:59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은 뉴욕 코믹콘 내 컴투스 부스 현장 이미지. [사진=컴투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컴투스는 지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뉴욕 코믹콘 2022’(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뉴욕 코믹콘은 대중문화 및 서브 컬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박람회로, 매년 수십만 명이 방문한다.


컴투스 부스 역시 작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방문객을 맞이하며, 글로벌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방문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컴투스는 웹툰, 코믹스, 라이트 노벨 등 현지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장르부터 정통 메이저 장르까지 ‘서머너즈 워’ 세계관 기반 작품들로 전 세계 문화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의 위상을 보여주며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클리프·오르비아·키나의 피규어도 이번 코믹콘에서 최초 공개됐다. SD 피규어와 티셔츠, 아트북, 무선충전기 등 현장 사전 주문 및 판매를 진행한 공식 굿즈 일부가 행사 기간 중 일찌감치 매진됐다. 

 

특히 부스에 방문하는 누구나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설치한 체험 공간들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방문객들은 PC와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컴투스가 오는 11월 북미 출시 예정인 ‘크로니클’을 경험해볼 수 있었으며, 컴투스홀딩스에서 지난 8월 글로벌 출시한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도 별도 체험 섹션으로 마련됐다. 

 

한편, 컴투스는 ‘워킹데드’ IP 홀더인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트랜스 미디어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퍼즐 RPG 신작 ‘더 워킹 데드: 아이덴티티즈’도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