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자교육협의회, ETF 투자 돕는다…‘합리적인 ETF 투자 전략’ 온라인 특강

증권 입력 2022-10-13 10:55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합리적인 ETF 투자 전략’을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구혜영 트렌드리서치 부장(CJ대한통운)이 대담자로 나서며,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하락장에 지친 투자자들, ETF 투자 계속해야 하나’에서는 시장이 빠지는 하락장에서는 ETF도 속수무책인데 ETF를 주식보다 안전하게 투자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최근에는 금융시장 하락과 환율 변동성을 활용하여 레버리지나 인버스 ETF에 투자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유의할 점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2부 ‘험난한 금융시장 속 똑똑한 ETF 투자 전략’에서는 성장하는 산업과 관련된 ETF에 투자하면 개별 종목에 투자할 때보다 확률적 판단이 쉬워지는데, 장기적으로 ETF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투자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시장의 변동성 관리를 위해서는 경기 사이클을 잘 알아야 하는데, 경기 사이클을 알 방법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ETF가 어떤 투자 패턴의 사람에게 적합한 금융투자 상품인지 고찰해 본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