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금투 “엔씨소프트, 신작 모멘텀 본격화 아직…목표주가↓”

증권 입력 2022-10-20 08:2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DB금융투자는 20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시장기대치를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나, 신작 출시 지연으로 모멘텀 본격화까진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45만원으로 하향했다.


황현준 DB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5,721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4%, 17% 증가한 수치로 시장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니지M의 실적은 견조했으나 리니지2M의 약세가 지속됐고, 리니지W 매출이 분기 대비 20%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가운데 마케팅비가 소폭 줄어든 것 외에는 전분기 대비 큰 변화가 없어 수익성이 저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연구원은 “4분기에는 리니지2M과 리니지W의 출시 주년 업데이트, 마케팅으로 분기 대비 매출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올해 예정이었던 리니지W 2차 권역, 블레이드소울2 아시아 등의 출시 일정이 연기돼 추세적 상승까진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다만 내년 출시될 TL, 신규 대작 등의 마케팅이 연말부터 시작되고 점차 내년 라인업의 일정 구체화가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신작 출시 일정 등으로 목표주가는 낮췄으나, 장기적으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한다”고 판단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