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바바요' 콘텐츠, 베트남 수출 계약…"동남아 진출"
IHQ 바바요 콘텐츠 이미지. [사진=IHQ]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IHQ의 OTT(온라인동영상) '바바요'는 디지털 콘텐츠 <연애능력제로>와 <콜때리는 그녀들>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IHQ는 베트남 현지 콘텐츠 유통사 누에바 비스타와 웹드라마 <연애능력제로>, <콜때리는 그녀들> 총 19편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누에바 비스타는 베트남 현지 영상 프로덕션 및 콘텐츠 유통회사로, 다수의 한국 콘텐츠를 베트남에 소개하고 있는 업체다.
<연애능력제로>는 솔로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유쾌한 웹드라마다(총 10부작). 광고회사에 다니는 주인공이 직장 동료인 '남사친'의 연애를 도와주다가 사랑에 빠진다는 줄거리다.
<콜때리는 그녀들>은 IHQ가 컨택센터 아웃소싱 전문기업 '유베이스'가 함께 만든 브랜디드 웹드라마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코믹극이다.
<연애능력제로>와 <콜 때리는 그녀들>은 IHQ 바바요의 기획력과 제작력으로 MZ세대를 겨냥, 톡톡 튀는 스토리를 만들어내며 베트남 진출에 성공했다.
정혜전 IHQ 모바일부문장(상무)은 "K-숏폼 컨텐츠도 해외 시장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컨텐츠 수출을 포함해 해외 진출 전략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