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건설, 친환경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개발

부동산 입력 2022-10-21 16:19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클럽 더샵' 친환경 디자인 웨이브타입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을 친환경 디자인으로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거실 내 정원인 '바이오필릭 테라스'와 '바이오필릭 주차장', 식물원카페 '플랜트리움'을 내놓은 데 이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인 '클럽 더샵'에도 '그린라이프'를 접목했다.


'클럽 더샵' 친환경 디자인은 공간의 특성을 활용해 건물의 경사면에는 기존의 아파트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계단식 북카페로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입체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경사면을 따라 형성된 외부 스텝가든은 석재, 목재, 조경이 어우러져 있고, 지상의 조경공간과 연결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지붕층에 다다라 루프탑가든에서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도 있다.


또 경사면 하부는 어린이들의 놀이데크로 구성해 비가 와도 야외활동이 가능하도록 안과 밖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지하 선큰은 운동시설과 연계하해 퍼팅그린, 암벽등반, 휴게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


포스코건설이 '그린라이프'를 입혀 새롭게 선보이는 아파트 커뮤니티센터는 내년 분양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녹색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포스코건설의 선진 기술력을 토대로 자연이 우리 생활 속에 가깝게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