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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광고 선정

산업·IT 입력 2022-10-26 12:47 정창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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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에서 진행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이미지. [사진=동원F&B]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동원F&B틱톡(TikTok)’에서 진행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챌린지가 Z세대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며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숨에한캔챌린지는 동원F&B가 지난 8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선보인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캠페인에 맞춰 진행한 틱톡 챌린지다.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동원참치 제품군과 참치마요, 참치김치찌개 등 참치 레시피들을 한 호흡만에 빠르게 읽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원F&B는 틱톡이 친숙한 Z세대를 대상으로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도 식사와 간식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활용도를 강조하기 위해 ‘#한숨에한캔챌린지를 기획했다.

 

틱톡에 따르면 ‘#한숨에한캔챌린지 해시태그 조회수는 공개 일주일 만에 3,000만회를 돌파했다. 이용자들이 동원참치 브랜드 스티커(브랜드 특색이 담긴 영상 효과)를 사용해 직접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UGC)1,400개 이상 생성되며 괄목할 만한 참여수를 기록했다. 이러한 화제성에 따라 ‘#한숨에한캔챌린지는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캠페인은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했으며, 펭수, 조정석, 손나은, 정동원, 준호, 찬성 등 스타들이 출연한 전작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캠페인은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유튜브 합산 조회수 7,000만회를 돌파하며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사례로 기록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출시 40주년을 맞아 Z세대들이 젊고 새로운 시선으로 동원참치를 직접 경험하고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틱톡 챌린지를 기획했다앞으로도 젊고 재미있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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