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펙트라, 임산부의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S생활 입력 2022-10-26 16:4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진메디케어의 유아용품 브랜드 ‘스펙트라(SPECTRA)’가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부터 전국 공공시설 및 직장 내 수유시설 수유∙착유 물품 지원 및 후원을 해온 스펙트라는 임산부 친화시설 및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부모·미숙아 가정 등 취약계층과 난임부부, 아동양육시설에도 지속적으로 물품을 지원하며, 모자보건 및 임신·출산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스펙트라가 지원하는 물품은 젖병소독기, 유축기 등으로 각종 공공 수유시설과 직장 등에서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 물품을 후원하며,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임산부 진료 시 외출시간을 보장, 모성보호를 위해 임신기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유급 수유시간 제공 등 임산부 및 수유부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 친화시설 확산에 기여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게 물품 후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임산부 편의 물품 개발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안전한 수유환경 조성과 임신, 출산 친화적 환경을 만드는 데에 기여하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