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교협, 채권투자 이해 돕는다…‘금리 인상기, 채권을 알자’ 온라인 특강

증권 입력 2022-10-27 11:20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금리 인상기, 채권을 알자’를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신얼 SK증권 연구위원이 대담자로 나선다.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해 총 3부로 나눠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채권투자, 기본 상식’에서는 올해 들어 개인 투자자들이 장외 채권시장에서 채권을 순매수한 금액이 작년의 3배가 넘는 14조를 넘었다. 채권의 개념, 종류와 분류기준, 채권 투자 시 유의사항을 알아본다. 그리고 채권 수익률, 개별 채권의 기준금리, 크레딧 스프레드와 듀레이션에 대하여 살펴본다.


2부 ‘채권투자, 이것만은 알고 하자’에서는 중앙은행의 통화정책과 채권시장의 역학관계, 채권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에 대해 살펴본다. 구조화채권, 주권관련사채권, 자산유동화증권, 국채선물 등 주요 채권을 종류별로 알아본다. 그리고 채권투자에 있어서 이자지급 등 주요 이슈를 고찰해 본다.


3부 ‘채권투자 실전전략’에서는 개인이 채권투자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채권을 직접 투자하려면 장내 채권과 장외 채권을 알아야 하는데, 양자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채권 ETF, 채권형 펀드, 채권선물 거래에 대하여 살펴볼 예정이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