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캐피탈, (주)오픈소스컨설팅과 MOU…"클라우드 역량 강화"

금융 입력 2022-10-27 17:09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B캐피탈이 이지애 KB캐피탈 IT본부장 전무(왼쪽)와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B캐피탈]

KB캐피탈은 지난 26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기업인 오픈소스컨설팅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2012년 설립된 오픈소스컨설팅은 뛰어난 컨설팅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금융사, 공공기관 등 다수 고객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협업문화 구축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양사는 KB캐피탈의 전사적인 협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클라우드 도입 및 전환 등에 관한 기술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사적 협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애자일 개발 프로세스와 데브옵스를 주제로 한 시범 교육이 예정돼 있다. 또 IT와 Biz 인력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으로 스크럼(Scrum), 칸반(Kanban) 프로세스에 대한 이론 학습과 시뮬레이션 S/W를 통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애 KB캐피탈 IT본부장(CIO)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IT인력과 Biz인력이 긴밀히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 중심의 협업 문화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학습과 경험을 통한 실질적인 클라우드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