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證 “롯데관광개발, 제주공항 국제선 운항 재개…성장 잠재력 주목”

증권 입력 2022-10-31 08:24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SK증권은 31일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최근 중국 봉쇄 정책 등으로 낙폭이 컸으나, 실적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만5,000원을 유지했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지난 6월과 최근 한 달 사이 낙폭이 컸는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 영향과 주요 목표 고객군 중 하나인 중국의 봉쇄 정책, 정치 불확실성 영향 때문”이라며 “연초 1만7,750원이었던 주가는 현재 9,040원까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제주도로 바로 도착하는 제주공항 국제선 운항이 재개됐고 11월은 동사가 직접 운항하는 카지노 VIP 대상 전세기가 재개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큰 턴 어라운드 분기점을 맞이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나 연구원은 “중국의 정치적 불확실성이 다시 대두되고 있지만, 일본·동남아시아 등 중국 이외 외국인 입국자들의 영향이 커지고 있다”며 “중국 관광객 의존도는 낮아지고, 국제선 항공이 운항 편수가 실적이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시기”라고 전했다.


그는 “또한, 제주도를 찾는 내국인 입도객 수도 전혀 줄어들고 있지 않아 호텔 OCC 및 F&B 매출 성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6월 자산 재평가로 재무구조가 일부 개선된 것도 매력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