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진공, GS네트웍스와 재기 소상공인 물류분야 취업지원

산업·IT 입력 2022-11-01 08:1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물류분야 재기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우수교육생은 GS네트웍스 무기계약직 채용전형 진행

2022년 물류분야 GS네트웍스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GS네트웍스는 오는 15일까지 ‘2022년 물류분야 재기 소상공인 취업 프로그램’(GS네트웍스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GS네트웍스 소상공인 취업특화교육은 물류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취업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만 69세 이하 폐업(예정) 소상공인 및 배우자로 이번 공고를 통해 총 5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소형지게차(3톤미만)교육과 물류 이론교육을 3일간 16시간 내외로 지원하며, 수료생을 대상으로 소정의 교육수당(2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 교육생 대상으로 별도의 GS네트웍스 무기계약직 채용전형을 진행하는데, 전국 물류센터 중 교육생이 희망하는 지역 물류센터로 취업을 연계하여 거주지 이전의 부담 없이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취업 후 30일 이상 근속하고, 기존 사업장을 모두 정리하여 폐업한 경우 전직장려수당 또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취업 프로그램은 오는 15일까지 희망리턴패키지 누리집에서 신청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물류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재기 소상공인이 기술교육을 통해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재기 소상공인들의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