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3상 종료

증권 입력 2022-11-02 08:22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비보존 헬스케어는 2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 3상에서 총 285명의 환자가 등록돼 임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오피란제린 임상 3상은 대장절제술 환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5개 종합병원에서 진행됐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고대안암병원, 삼성서울병원까지 총 5곳이다.

 

오피란제린은 비보존의 대표 파이프라인으로 수술 후 통증에 효능이 있는 비마약성 치료제다.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와 유사하게 중등도 이상의 통증 차단이 가능해 기존 마약성 진통제의 오남용, 중독 문제를 해결할 대체제로 꼽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비보존 헬스케어 관계자는 “수술환자에서 흔히 나타나는 오심 및 구토 등 증상 외 지금까지 심각한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았다”며 “현재 데이터 분석 작업도 80% 이상 진행돼 임상결과 도출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임상 종료 소식과 함께 비보존은 글로벌 제약사들과 오피란제린 공동 개발에 대한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두현 비보존 그룹 회장은 “지난 바이오-유럽 행사에서 다중타겟 신약개발 플랫폼의 초기 과제에 대한 공동연구 제안도 받았다”며 “내년 초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도 그간 진행된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사들에서 논의를 진행하자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피란제린 개발사인 비보존은 지난달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바이오-유럽(BIO-Europe) 행사에 참여해 보유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