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중공업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

산업·IT 입력 2022-11-02 14:57 수정 2022-11-02 17:19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김형관 사장, 신현대 사장, 이동욱 사장, 최철곤 사장.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올해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인사에서는 김형관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 부사장이 현대미포조선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으며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에는 신현대 현대미포조선 사장이 내정됐다.

 

, 이동욱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현대제뉴인 대표이사에 내정됐다이동욱 사장은 기존 조영철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건설기계 부문 시너지창출 및 기술경쟁력 강화를 이끌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대표이사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했다최철곤 사장은 현대건설기계의 생산혁신 및 스마트 공장으로의 변화를 이끌 계획이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의 대표이사가 서로 자리를 옮긴 것은 양사의 장점은 강화하고부족한 점은 보완하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라며“건설기계 부문의 사장단 인사는 지난해 인수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의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양사의 기술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날 사장단 인사에 이어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