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본격 분양

부동산 입력 2022-11-03 17:45 수정 2022-11-03 17:51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을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오피스 분양 시장에서 대형 건설사들이 주도하는 업무시설에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아지면서 이들이 공급하는 업무시설이 연일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근무 환경을 중요시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특화 설계에 수요가 몰리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올해 초 알스퀘어와 사람인이 공동으로 진행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오피스 환경’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1.6%가 충분한 휴식 및 복지시설, 13.4%가 업무시설, 12.8%가 사무환경을 꼽았다.


대형건설사들이 시공하는 업무시설은 특화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 트렌드를 따라 오피스 내부에 피트니스, 필라테스, G.X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서는 것은 물론, 냉장고, 전자레인지, 에어드레서 등 입주사 편의를 높이는 옵션들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실제 지난해 현대엔지니어링이 고양시 향동지구에 분양한 ‘현대 테라타워 향동’은 분양 시작 며칠 만에 전 호실 계약이 마감됐다. 이 건물은 내부에 식음료 판매점, 운동시설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며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오피스는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입주 만족도가 높다"며 "뿐만 아니라 입지 선정과 주변 인프라 구축 등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투자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에 공급되는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업무시설과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이 들어서는 복합 업무시설로,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 7,488㎡ 규모다. 


단지는 업무시설 전 호실에 다락이 갖춰지며, 발코니 공간(일부 호실 제외)도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수납 가구를 제공해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 미팅 시설을 비롯해 비즈니스 라운지 카페, 프라이빗 샤워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다양한 부대 시설도 갖췄다. 또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 앞 소공원 및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쾌적한 친환경 휴식 공간과 600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했다.


특히 서해선 시흥시청역이 가까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추후 서해선은 김포공항 및 고양 대곡역까지 연결이 예정돼 있어 광역 이동 여건이 개선 될 전망이다. 이와함께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5년 예정) 및 월곶~판교선(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인 만큼 여의도,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와 연결이 더 좋아질 예정이다.


여기에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및 제 2·3 경인 고속도로 및 서해안 고속도로 등 서울과 수도권 전역을 잇는 교통망을 갖췄고, 인근으로 버스터미널, 환승주차장, 버스·택시 승강장, 문화시설, 상업시설이 결합된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가 계획돼 있다.


뿐만 아니라, 업무시설은 주택수에 미포함되기 때문에 각종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로우며, 전매(일부 금지)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식산업센터, 업무용 오피스텔과 달리 입주 업종에 제한이 없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