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학생·새터민 등 다양한 인식개선 프로그램 개발 시도
호원대학교 전경. [사진 호원대]
[군산=이인호 기자]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22학년도 다문화 학생과의 학습 어울림 온라인 특강 ‘다문화와 함께하는 학습공동체 만들기’를 마무리했다.
다문화 학생 학습 어울림 특강은 다문화 학생들과 재학생의 문화적 간극을 좁히고 학습공동체 활동에서 동등한 권리 보장 및 수업 구현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발 및 운영됐다.
특히 호원대는 해마다 늘고 있는 다문화 학생들의 학교적응 및 학습권을 보장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호원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다.
특강을 수강한 학생은 약 150여 명으로, 다문화 인식개선을 통한 학습공동체의 소통과 공감능력 증진을 위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성주 교수학습개발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호원대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함께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다문화 학생 학습 어울림 특강뿐만 아니라 장애 학생, 새터민 등 서로 다름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시도하고 있다. /k9613028@sedaily.com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2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3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4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5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
- 6 데이터센터 건설 수주 경쟁 불꽃…"마진 확실, 운영수익도 기대"
- 7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8 GS건설, 이케아와 홈스타일링 컨설팅 진행
- 9 브라이텍스, ‘메르세데스-벤츠X그랜드 조선 제주’ 럭셔리 패키지 이벤트 진행
- 10 한국벤처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전략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