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하이마트, 두 달간 찾아가는 폐가전 수거 캠페인 진행

산업·IT 입력 2022-11-15 16:56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롯데하이마트 직원이 ‘Hi-수거하마’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1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Hi-수거하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캐릭터인 ‘히포포’와 ‘하푸푸’가 그려진 트럭이 동네 곳곳을 돌며 안쓰는 중소형 가전을 무상수거한다. 


본 캠페인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중소형 가전 재활용에 대한 인식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Hi-수거하마’ 캠페인은 가전 재활용 활성화를 지속, 자원 선순환 구조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롯데하이마트와 서울광역자활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서울광역자활센터와 협의해 캠페인 운영 지역을 노원구, 송파구, 영등포구 세 곳으로 정했다. 총 세 대의 트럭이 각 구의 거점을 돌며 가전을 수거한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중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한데 이어 찾아가는 폐가전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안쓰는 중소형 가전을 손쉽게 처리하고, 친환경 굿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