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먹방 유튜버와 라이브커머스

산업·IT 입력 2022-11-21 08:37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제품 30% 할인 이벤트

소진공이 오는 22일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과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포스터. [사진=소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상공인협동조합은 5인 이상의 동업종 또는 이업종의 소상공인이 모여 설립한 법인으로서 조합원의 권익과 매출 증대를 위해 설립한 영리 사업자 조직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2022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같이살래 함께하장)의 마지막 행사로, 오는 112222시부터 23시까지 위메프와 유튜브 채널 입짧은햇님을 통해 약 1시간동안 진행된다.

 

이번 방송에는 공동구매를 통해 한우 원가 경쟁력을 갖춘 순수한우협동조합(한판불고기), 해남 고구마를 숙성하여 당도를 끌어올린 해남고구마협동조합(고구마), 100% 국내산 재료만을 고집하는 부산광역시김치류협동조합(보쌈김치, 파김치)이 참여한다.

 

특히, 지난 라이브커머스에서 방송 30분만에 완판된 순수한우협동조합의 토마호크(500g), 티본 스테이크(500g)도 구매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옵션상품으로 재판매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위메프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방송이 송출되는 1시간 동안 30% 특별 할인 쿠폰 이벤트가 진행되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같이살래, 함께하장기획전은 미스테리 할인사건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구매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된다. SNS에 상품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경품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워치 등을 증정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온라인 판로지원은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매출을 끌어올리고 경쟁력 향상을 돕는 취지라며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을 구매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