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폭력 예방 교육

전국 입력 2022-11-22 12:47 장진기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고창군]

[고창=장진기 기자] 전북 고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안전망 사업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성푹력예방교육은 청소년 시기에 접하는 성폭력 등 위기상황과 청소년 인권에 대한 사전개입과 교육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발굴해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으로 진행되고있다.


성폭력 예방교육의 내용으로는 성폭력의 개념, 학교 성폭력 발생 시 대응 및 지원, 성희롱 및 성추행 예방등으로 여성은 물론 남성까지 포함된 개인의 자유로운 성적 결정권을 침해하는 범죄로 상대방의 의사를 침해하여 이루어지는 성적 접촉은 모두 성폭력이라고 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을 통해 자신을 인격체로 존중하고 자존감이 향상되며 자신을 보호하고 생명의 존귀함을 인식하여 상호인격존중과 책임 및 준법정신 등을 인식하게 됨으로 성폭력예방의 효과를 기대한다.
 

청소년안전망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ommunity Youth Safety Network)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고 고창군이 운영 중인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위기청소년 지원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국번없이)1388 상담 전화를 연중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민과 어려움에 대한 맞춤형 지원, 긴급지원, 전문 상담, 지역 내 네트워크 연계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jkja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장진기 기자 보도본부

jkja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